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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비뉴 매니지먼트

불확실성의 시대에서 레비뉴 매니지먼트의 중요성

by 하태양 2023. 4. 22.

불확실성의 시대에서 레비뉴 매니지먼트의 중요성은 호텔의 매출 및 수익 성장에 크다고 봅니다. 레비뉴 매니지먼트 전략과 기술이 호텔의 회복에 얼마나 중요한 역할을 할까요?
지금 우리는 직업적(그리고 많은 경우 개인적인) 삶에서 가장 큰 도전 중 하나를 경험하고 있다는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습니다. 이 팬데믹은 전 세계, 특히 여행과 호텔 산업을 뒤흔들고 있습니다. 이제 호텔 업계가 스스로를 일으켜 세우고 우리의 저력을 전 세계에 보여줄 때입니다. 우리는 혁신적이고 적응력이 뛰어나며 전 세계 고객에게 가장 놀라운 경험을 선사합니다.

그렇다면 이는 일상적인 호텔 비즈니스에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모든 부서가 투숙객의 안전과 품질을 보장하기 위해 새로운 표준을 만드는 데 몰두하고 있을 텐데, 수익 관리 측면에서는 구체적으로 어떤 변화가 있을까요?

최근 몇 가지 소문이 돌고 있습니다. "과거 데이터는 이제 쓸모가 없다"거나 "예측이 부정확하다"고 말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심지어 "수익이 들어오지 않아서 지금은 수익 관리가 필요 없다" 또는 "수익 관리 수요가 없다"고 말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저는 바로잡고 "그것은 매우 근시안적인 생각입니다!"라고 말씀드리기 위해 이 자리에 섰습니다.

 

위기 상황에서는 단기적인 측면만 고려하기 쉽지만, 예측 분석 모델이 18개월 전후로 회복을 예측하고 있다면 4분기와 2021년을 어떻게 최대화할 수 있을까요? 그 기간 동안 직감에만 의존하고 계신가요? 계절성이 돌아오고, 압축이 풀리고, 단체 제한이 해제되어 다시 제약 없는 수요가 발생하는 미래의 날짜는 어떻게 될까요? 누군가 직감에 따라 평생 모은 돈을 투자하라고 선택권을 준다면, 직감대로 투자하시겠습니까, 아니면 데이터에 기반한 최고의 의사 결정을 뒷받침하는 분석적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길을 택하시겠습니까?

수익 관리는 자산의 회복을 위해 매우 중요하며, 불확실한 시기에도 수익 관리는 계속되어야 합니다. 

 

가격 최적화

자동화된 수익 관리 시스템(RMS)을 통해 호텔은 수요가 많든 적든 어떤 상황에서도 경쟁력 있고 자신감 있게 가격을 책정할 수 있습니다. RevPAR 지수와 ADR은 회복하는 데 시간이 걸리지만, 효율적으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가장 좋은 기회는 적절한 가격에 적절한 비즈니스를 확보하는 것입니다. 수익 관리자와 마케팅 팀이 전략적 이니셔티브에 집중하여 수요를 창출하고 가격과 가용성을 모두 최적화할 수 있도록 역량을 강화하세요. 부가가치를 활용하고, 저비용 마케팅 채널을 창의적으로 활용하고, 평판을 활용하여 시장의 기존 수요를 포착하세요. 지금이야말로 경쟁사 사이에서 호텔을 돋보이게 하는 요소를 다시 한 번 살펴볼 적기입니다.

자신감 있는 정보에 기반한 의사 결정

수익 관리 기술은 혁신, 데이터, 예측 분석, 그룹 관리, 온라인 평판 데이터, 원격 접근성, 최적의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는 지원을 통해 호텔에 자신감을 제공합니다. 물론 과거 기록은 최적화 주기의 작은 부분이지만 가격 패턴, 수요 패턴, LOS 및 예약 행동을 이해하는 데 여전히 관련이 있습니다. 더 중요한 것은 정교한 RMS가 미래의 속도, 가격 민감도, 외부 데이터 포인트, 제약 없는 수요, 객실 유형 및/또는 시장 세그먼트별 가격까지 평가하여 수익성이 가장 높은 비즈니스를 숙소로 유도하여 더 빨리 회복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는 점입니다.

 

효율적인 운영

더 이상 수동으로 요율을 업데이트할 필요가 없습니다. 경쟁사 데이터를 평가하고 인벤토리 및 요금 관리를 설정하는 데 시간이 많이 걸리지 않습니다. 스프레드시트도 필요 없습니다. 여유 시간을 활용하여 수익 전략을 수립하고 장기적으로 수익을 창출하는 의사 결정을 내리세요. 복구 계획에는 인원 감축이 포함될 수 있으므로 팀이 수익 전략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데 필요한 도구와 지능형 자동화를 확보하는 동시에 비즈니스의 다른 영역을 지원할 수 있는 시간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룹 기회 평가

고급 RMS의 그룹 가격 책정 기능은 다른 수익 도구의 제한된 기능을 훨씬 뛰어넘어 영업 관리자에게 가장 수익성이 높은 그룹 비즈니스를 포착하는 데 필요한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우리는 그룹 비즈니스를 위한 특별한 시기를 맞이하고 있으며, 판매할 수 있는 매장, 식음료 옵션, 평방 피트당 점유율이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적시에 적절한 비즈니스를 확보하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습니다.

경쟁 우위 유지

IDeaS가 개발한 선도적인 수익 관리 관행과 기술을 통해 보다 명확한 시장 상황을 파악하여 선택한 수익 전략에 대한 확신을 가질 수 있습니다. 수요가 제한적인 현재 상태에서는 경쟁 세트가 전체 시장일 수 있으므로 부가가치를 높이고, 전략적으로 가격을 책정하고, 부동산에 수요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영역에 투자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미래에 대한 미지의 요소가 많지만, 호텔은 놀라운 방식으로 이 길을 헤쳐나가고 있습니다. 호텔은 혁신적인 산업이며, 앞으로 어떤 일이 일어날지 기대가 됩니다. 근시안적인 계획은 큰 대가를 치르게 되므로 긴 안목을 잃지 마세요. 자녀를 키우는 데 있어 하루는 길지만 세월은 짧다는 말이 있듯이 말이죠. 우리는 언젠가 그 반대편에 도달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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