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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비뉴 매니지먼트

호텔에서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하는 방법: 5가지 간단한 팁

by 하태양 2023. 4. 21.

호텔에서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하는 방법은 호텔과 호스피탈리티 조직에서 유행을 타지 않는 뜨거운 주제 중 하나입니다.
호텔리어와 수익 관리자는 호황기에도 경쟁에서 앞서 나가기 위해 항상 수익 전략을 세밀하게 조정해야 할 필요성을 느낍니다.

수익 관리는 모든 산업에서 중요하지만, 호텔 및 리조트 객실은 부패하기 쉬운 상품이기 때문에 호스피탈리티 업계에서는 특히 중요합니다. 즉, 사용하지 않는 객실은 수익 손실로 이어집니다.

하지만 시장, 숙소, 게스트의 고유성을 반영한 수익 전략을 수립하면 더 많은 매출과 수익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호텔 또는 호스피탈리티 조직에서 더 많은 수익을 효과적으로 창출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물론 예측과 최적화된 가격 책정은 성공적인 수익 전략의 근간이 됩니다.

하지만 어떻게 하면 수익을 극대화하는 방식으로 효과적으로 가격을 책정하고 예측할 수 있을까요? 그리고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하기 위한 다른 옵션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아래 6가지 팁을 참고하여 호텔 또는 호스피탈리티 조직에서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해 보세요. 

호텔 및 호스피탈리티 조직을 위한 6가지 효과적인 수익 관리 전략


1. 시장 이해

 

숙소의 효과적인 수익 관리는 특정 시장과 그 안의 여행 수요를 이해하는 것에서 시작됩니다. 즉, 인벤토리의 과거 실적, 특정 날짜에 대한 가치, 경쟁업체의 상품 등 인벤토리를 파악해야 합니다.

이 모든 정보를 사용하여 과거 데이터를 가져오고 추세를 분석하여 장단기 전략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2. 게스트를 세분화하여 수익 기회 파악
호텔에서 가능한 모든 것을 세그먼트로 분류하여 누가 무엇을 하고 무엇을 예약하는지 추적할 수 있습니다.

이용 가능한 객실 유형에 대해 얼마를 청구할지부터 숙소에 어떤 유형의 기업 여행객을 유치할지까지, 모든 것을 세분화하여 새로운 수익 기회를 찾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유용한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회사 Q가 주중 평균 8개의 객실을 표준 객실 요금으로 예약하지만, 이전에는 데이터를 면밀히 추적하지 않았기 때문에 이를 파악하지 못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제 비즈니스를 세분화했으므로 무료 조식, 주차, 업그레이드된 객실 유형 등 더 저렴한 객실 요금이나 업그레이드된 편의시설을 제공하면 더 많은 객실을 예약할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법인 Q에 연락할 수 있습니다.

3. 사장님처럼 인벤토리 관리하기
285개의 객실을 보유한 호텔을 운영한다면, 매일 285개의 객실을 모두 채우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싶을 것입니다. 따라서 인벤토리를 잘 관리해야 합니다.

하우스키퍼가 예상 체크인 시간에 맞춰 모든 객실을 청소하고 교체하도록 하는 것부터 매일 밤 초과 예약할 객실 수를 파악하는 것까지, 수익 관리 전략의 이 부분은 기름칠이 잘 된 기계가 되어야 성공할 수 있습니다.

세분화는 재고를 보유할 시기, 가격을 낮추고 추가 예약 기회를 시장에 넘쳐나게 할 시기 등 요금을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되는 데이터를 가져올 수 있으므로 여기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 가상의 예를 통해 한 걸음 더 나아가 보겠습니다: 세분화를 통해 평일 밤 투숙객의 90%가 킹 베드룸에 숙박하기를 원하는 비즈니스 출장객이라는 사실을 확인했습니다. 이러한 기본 수요가 있다는 것을 알고 더블 침대 2개가 있는 객실 대신 킹 룸에 대해 1박당 더 많은 요금을 부과할 수 있다고 결정합니다.

반대로 주말에 가족이나 휴가객이 더 많이 찾는 숙소라면, 주말에 더 인기 있는 객실 유형인 더블 베드가 여러 개 있는 객실에 더 많은 요금을 부과할 수 있습니다.

4. 근거에 기반한 수익 전략으로 호스피탈리티 조직의 운명을 지배하세요.
호텔이나 호스피탈리티 조직을 위한 성공적인 수익 관리 전략을 수립할 때는 핵심 성과 지표(KPI)가 가장 중요합니다.

위의 세 가지 팁을 숙소의 KPI를 추적하는 정확한 시스템과 결합하면 성공의 길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 "호텔리어가 추적해야 할 차세대 수익 관리 KPI"를 확인하여 가장 집중해야 할 KPI를 알아보세요.

평균 일일 요금(ADR), 가용 객실당 수익(RevPAR), 점유율 등 다양한 방법으로 KPI를 추적할 수 있습니다. 스프레드시트를 작성하여 이러한 지표를 수동으로 모니터링하는 것부터 타사 소프트웨어 솔루션에 이르기까지, 수익 관리자는 수년 동안 다양한 방법을 사용해 왔습니다.

하지만 스프레드시트를 사용할 때와 수익 관리 시스템(RMS)과 같은 자동화 도구를 사용할 때 가격 최적화 및 효율성 수준에는 큰 차이가 있습니다. 예, 두 가지 옵션 모두 KPI를 추적하는 데 효과적이지만 시간을 절약하고, 매출을 늘리고, 재고를 더 효과적으로 가격 책정하려면 자동화된 RMS로 전환하는 것이 장기적으로 조직에 더 도움이 될 것입니다.

 

실제로 RMS로 전환한 숙박업 조직은 일반적으로 RevPAR가 7~20% 상승하고 수익이 평균적으로 2~7% 증가합니다(Deloitte, 가격 분석: 3분 가이드, 2012)(호텔 테크 리포트, 수익 관리 시스템이란?, 2022). 또한 연구에 따르면 자동화된 RMS를 사용하는 수익 관리자는 일반적으로 한 달에 약 20~40시간을 절약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5. 인기 편의시설 상향 판매
추적하는 KPI를 통해 인기 있는 상품과 상향 판매할 수 있는 상품을 파악하여 게스트 만족도를 유지하면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상향 판매 기회를 활용하세요.

얼리 체크인, 레이트 체크아웃, 객실 업그레이드 등 인기 있는 업셀을 제공하는 것은 수익 관리 전략에서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효과적인 도구 중 일부입니다. 

객실 업그레이드는 이미 숙소를 예약한 고객에게 업셀링을 제공하는 것이므로 특히 효과적인 옵션입니다. 더 좋은 전망이나 더 큰 객실 크기를 위해 조금 더 기꺼이 비용을 지불할 의향이 있는 게스트가 있다면, 인벤토리가 남아 있는 한 그 만족도를 충족시켜 드리는 것은 어떨까요?

이러한 유연성을 제공하면 게스트의 만족도를 높이는 동시에 손쉽게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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